국내 화장품 캐릭터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 121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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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현대 산업은 정보 통신의 발달과 디지털 혁명으로 인해 기업의 경영환경이 급속히 달라지고 있다. 변화의 속도도 하루가 다르게 발라지고 있으며 변화의 폭 또한 넓어지고 있다. 기업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하여 자사의 제품을 타사의 제품과 차별화·특성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어떤 신뢰감을 주는지에 따라 기업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기업들은 타사와 특화된 구별을 위해 브랜드(Brand)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제 브랜드는 기업 경영의 가장 핵심적인 전략으로 대두 되었다. 이런 개념상의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가시화 시켜주는 요소 중의 하나인 캐릭터는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를 구축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비주얼 메시지(Visual message)이다. 소비자는 자아와 일치되는 이미지를 갖는 브랜드를 선호한다. 소비자가 한 브랜드에 대해 높은 호감과 충성도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브랜드의 자산형성으로 이어져 기업의 막대한 이윤을 가져다준다.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가 호감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에 대해 일관된 브랜드 전략과 차별화 된 디자인을 전개하여 브랜드의 가치(Value)를 높여야 한다.
브랜드와 캐릭터 화장품 캐릭터 이미지 아모레퍼시픽(태평양) 청호나이스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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